티스토리 뷰

목차



    빼빼로데이가 다가오면서 많은 연인들의 고민을 담아 만들었어요. 빼빼로 데이 선물 추천 유래 및 의미를 담았어요. 쌀쌀해지는 계절 따뜻한 마음을 담아 사랑을 전해 보세요.

    빼빼로데이 선물

    목차

    • 빼빼로데이의 유래
    • 빼빼로데이의 의미
    • 빼빼로데이에 선물은 누가 주가
    • 빼빼로데이 선물 추천 BEST 5
    • 빼빼로데이 선물세트
    • 빼빼로데이 포장
    • 빼빼로데이 가래떡

    ⭕ 빼빼로데이의 유래

    글을 쓰려고 빼빼로 데이의 유래에 대해 찾아보았어요. 유래들이 꽤 흥미롭네요. 1983년 롯데제과에서 가늘고 길쭉한 모양의 과자 빼빼로를 출시하였는데요. 젊은 여성 친구들이 '빼빼로'처럼 날씬해지자고 친구들끼리 주고받는 유행이 있었다고 해요. 처음 들어 보는데, 유행이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더 재미있는 이야기는 11월 11일 11시 11분 11초에 시간을 딱 맞춰 먹어야 날씬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재미있는 이야기도 전해집니다.


    이런 이야기가 퍼지면서 1997년부터 롯데제과에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전국적으로 커졌다고 해요. 제가 알던 유래는 빼빼로 모양이 '1'을 닮아 가늘고 길어서 11월 11일에 주고받는 선물이 되었고, 기념을 맞아 사랑을 고백하는 연인들이 생기면서 점차 이벤트가 커졌던 걸로만 알고 있었는데요. 이런 전통과 유래가 있었네요.

    ⭕ 빼빼로데이의 의미

    11월 11일 하면 빼빼로인데요. 하지만 이 날에는 많은 의미가 담긴 날이에요. 먼저 농업인의 날입니다. 쌀이 주식이 우리나라에서 11월은 이쯤은 쌀을 수확하는 시기예요. 농업의 중요성 그리고 발전을 위해 만들어진 날이라고 해요. 그다음은 지체장애인의 날이라고 해요. 매년 이날 전국지체 장애인대회를 통해 지체장애인들의 직립을 희망하는 의미에서 행사를 개최한다고 해요. 그리고 또 있는데요. 기차와 레일을 의미하는 11 레일 데이가 있어요. 기차 레일 모양을 닮은 숫자가 11이기 때문이라고 해요. 귀여운 의미가 담겨 있네요. 이날은 KTX에서 선착순 1111명에게 할인구폰 증정과 정기승차권 할인 혜택까지 선물한다고 해요.

    ⭕ 빼빼로데이에 선물은 누가 주나

    딱 정해져 있지 않아요. 사랑하는 사랑 누구나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날이에요. 사랑하는 연인, 남자 친구, 여자 친구, 부모님, 엄마, 아빠, 동생, 언니, 가족, 누나, 형, 친구, 선생님 등에게 선물에 따뜻한 마음을 담아 선물해 보세요.

     

     

    ⭕ 빼빼로데이 선물 추천 BEST 5

    빼빼로데이를 맞아 또 이번 해에는 연인 또는 가족에게 어떤 선물을 할지 많이 고민하실 텐데요. 제가 몇 가지 선물을 골라보았으니, 이 중에서 한번 선택해보세요.

    BEST 01. 작은 꽃 한 송이

    정성스럽게 포장된 과자를 꽃 한 송이를 선물이 인기가 많아요. 짧은 글이 담긴 손편지와 함께 준다면 더욱 좋겠죠. 너무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로맨틱한 선물이라고 생각해요.

    BEST 02. 가래떡

    부모님이나 가족에게 또는 떡은 좋아하는 사람에게 1자 모양의 가래떡을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요. 조청에 가래떡을 찍어 먹으면 맛있어요.



    BEST 03. 목도리, 머플러

    날씨가 쌀쌀해지는 시즌이죠. 절기상 겨울이 시작이 됩니다. 이럴 때 과자와 함께 목도리를 선물해보세요. 연인이나 가족의 온기와 정성을 선물하세요. '당신을 제 마음속에 두고 있다'는 뜻을 담고 있는 선물이라고 해요.

    BEST 04. 스틱형 홍삼

    홍삼정 에브리타임 '삼삼바 스페셜 에디션'. KGC인삼공사 제공

    길쭉한 포장 형태로 막대과자를 떠올리게 이미지화를 하여, 이색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어요. 건강과 면역력을 지켜주는 건강기능식품을 선물하는 것도 좋을 거예요.

    BEST 05. 인센스 스틱

    스트레스가 많은 요즘 현대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는 힐링 상품 인센스 스틱. 아로마세러피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요. 또 모양이 빼빼로 모양과 흡사하니, 더욱더 실용적이고 빼빼로데이가 가진 의미도 함께 전달할 수 있는 선물로 추천해요.

    ⭕ 빼빼로데이 선물세트

    다양한 브랜드에서 행사를 맞아 막대 과자를 판매하기 위해, 세트로 선물을 준비했네요. 그리고 빼빼로만 주는 것보다는 더 의미 있는 선물일 것 같네요. 그리고 선물을 고르기 힘들 분들에게도 좋은 선택이 되겠네요.

     

    ⭕ 빼빼로데이 포장

    빼빼로 포장을 다양하게 할 수 있어요. 빼빼로를 하트 모양으로 만들기도 하고요. 포장 도안이 따로 있어요. 돈을 돌돌 말아 1자로 만들어서 빼빼로와 함께 선물하기도 하고요. 꽃 한 송이와 같이 포장해도 예뻐요. 이렇게 빼빼로 포장 사진을 찾아보니 선물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정성이 보이네요.

    ⭕ 빼빼로데이 가래떡

    빼빼로의 대항마로 가래떡이 떠올랐다고 해요. 어떤 사연인지 들어볼까요. 먼저 빼빼로데이 때문에 11월에 행사가 있는 농업인의 날이 점점 묻히게 되면서, 농림수산식품부에서 11월에 가래떡 행사를 개최했다고 해요. 농업인의 날을 홍보하기 위해 2006년부터 시작한 행사라고 해요. 그렇게 다양한 이벤트와 마케팅으로 빼빼로 데이에 가래떡이라는 키워드가 함께 올라오게 되었다고 해요. 우리 것이 좋은 것이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