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SBS 그것이 알고 싶다. 1333회 2022년 11월 26일에 방송됩니다. 약탈 인간을 주제로 한 특집입니다. 총 2부작이다. 2부 제목은 노인 사냥꾼이다.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서가 아니면 쉽게 알 수 없는 안타까운 사회의 한 모습이다.

    그것이 알고 싶다

    2부 노인 사냥꾼(연출 조상연/극본 정문명)은 심신 미약 노인들이 의존하는 요양보호제도를 악용해 평생의 재산은 물론 가족관계까지 앗아가는 노인 사냥꾼들을 고발한다.

    그것이 알고 싶다

    인지능력이 떨어지고 외로운 조건의 부유한 노인들을 겨냥한 '실버 칼라 크라임'이 급증하고 있지만 법적 접근을 가장한 '실버 칼라 크라임'을 인지하지 못하거나 가족력으로 치부하는 문제가 있다.

    그것이 알고 싶다 그것이 알고 싶다 그것이 알고 싶다

    노인 부호들의 은퇴 거주지로 각광받고 있는 미국 플로리다주에서는 부유한 노인들을 겨냥한 '어르신 사냥꾼' 관련 사례가 많아 별도 부서를 꾸려 대응에 나섰다... 우리가 제대로 들여다보지도 않는 노인의 시간을 파고든 노인 사냥꾼에게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살펴보자.

    반응형